2024년의 새로운 유행은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나며, 다음과 같은 키워드와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.
1. 소비 및 사회 트렌드
"드래곤 아이즈(DRAGON EYES)": 김난도 교수는 2024 소비 트렌드로 ‘드래곤 아이즈’를 제안했습니다. 여기에는 시간 효율화(Don't Waste a Single Second), 호모 프롬프트(Homo Prompt), 다기능 인간(Hexagonal Human) 등이 포함됩니다. 소비자는 보다 다재다능한 역량을 개발하고, 시간과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.
2. 패션 트렌드
글리터 샤이닝 룩: 2024년 패션에서는 금속성과 반짝임을 강조한 옷이 주목받고 있습니다. 골드, 실버, 스팽글 등이 활용되며, 드레시하면서도 실용적인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.
미니멀리즘 셔츠와 트렌치코트: 90년대 미니멀리즘이 재조명되며, 심플한 셔츠와 클래식한 트렌치코트가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. 특히 비대칭 디자인이나 시스루 등 현대적인 변화를 더한 스타일이 인기입니다.
주말 시골 스타일: 전통적인 트위드, 아가일 패턴 등 복고풍의 시골 감성을 담은 의상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
3. 라이프스타일
리모트 라이프: 원격 근무와 비대면 활동이 계속 트렌드로 자리잡으며, 업무와 여가의 경계를 허무는 방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.
AI 활용의 일상화: 일상과 업무에서 AI 도구를 활용해 생산성과 창의성을 높이려는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.
이 외에도 환경 친화적인 소비와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2024년을 대표하는 유행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.